본문 바로가기
음식

오렌지 까는법 / 오렌지 껍질 쉽게 잘 까는법

by 생활 주파수 2024. 11. 13.

안녕하세요! 요즘 과일 중에서 오렌지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새콤달콤한 맛과 함께 비타민C가 풍부해 건강에도 좋고, 특히 겨울철에는 더욱 인기가 높아지는 과일이에요.

 

오렌지는 귤과 비슷한 맛을 지니고 있지만, 껍질이 두껍고 제거하기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오렌지를 손쉽게 까는 방법과 예쁘게 자르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오렌지 까는법

 

 

오렌지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플레이팅까지 신경 써서 준비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필요한 재료는 오렌지와 과일 세정제, 그리고 주방용 칼과 도마면 충분해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오렌지 까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오렌지 세척하기

가장 먼저, 오렌지를 세척하는 과정부터 시작해 볼게요.

 

과일 세정제를 사용해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 좋은데, 만약 세정제가 없다면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활용해도 좋아요.

 

세척 후에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잘 제거해 주고, 먹기 좋은 상태로 만들기 위해 손바닥으로 오렌지를 살짝 굴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과육이 부드러워져서 껍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오렌지 까는법오렌지 까는법오렌지 까는법
오렌지 까는법

 

이제 오렌지의 양쪽 밑동을 비슷한 크기로 잘라주고, 오렌지를 반으로 잘라줍니다.

 

이때 숟가락을 이용해 과육을 껍질에서 분리해 주면, 더욱 수월하게 껍질을 제거할 수 있어요.

 

분리된 껍질은 버리지 말고 컵 모양으로 만들어서 나중에 플레이팅 할 때 활용해 보세요.

 

과육은 먹기 좋게 썰어주고, 심지 부분은 제거하면 더욱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오렌지 자르기

 

이제 오렌지를 자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오렌지의 양쪽 밑동을 잘라준 후,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다음에는 주방칼을 90도 방향으로 잡고, 껍질과 과육의 경계선에 칼집을 내어줍니다.

 

이때 껍질을 둘러가며 8번 정도 칼집을 내면, 나중에 껍질을 쉽게 분리할 수 있어요.

 

이렇게 손쉽게 껍질을 제거한 후에는, 원하는 크기로 썰어주면 되는데,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잘라주면 더욱 예쁘답니다.

 

오렌지 까는법오렌지 까는법오렌지 까는법
오렌지 까는법

 

이렇게 자른 오렌지를 접시에 담아보세요.

 

오렌지 두 개를 각각 다르게 자르면서 플레이팅 하면 더욱 다채로운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주황색 오렌지와 초록색 접시의 조화가 정말 아름답죠.

 

오렌지는 맛도 좋고, 이렇게 예쁘게 담아내면 손님에게 내놓아도 좋고,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아요.

 

플레이팅을 통해 음식의 매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으니, 꼭 시도해 보세요!

 

 

마치며

이렇게 오렌지를 깔끔하게 까고, 예쁘게 자르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오렌지는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플레이팅을 통해 더욱 매력적으로 변신할 수 있답니다.

 

오렌지 까는법오렌지 까는법오렌지 까는법
오렌지 까는법

 

특히 손님을 초대했을 때나 가족과 함께하는 자리에서 이렇게 예쁘게 담아내면 분위기가 한층 더 살아날 거예요.

 

오렌지의 상큼한 맛과 아름다운 색깔이 어우러져 식탁을 화사하게 만들어줄 거랍니다.

 

이 방법을 통해 오렌지를 더욱 즐겁게 먹을 수 있기를 바라요.

 

손쉽게 까는 방법과 예쁘게 자르는 팁을 활용해서, 오렌지를 맛있게 즐겨보세요!

 

오렌지의 매력을 만끽하며, 건강한 간식으로 활용해 보면 좋겠죠? 그럼 여러분도 맛있고 즐거운 오렌지 타임 되세요!

 

오렌지 까는법오렌지 까는법오렌지 까는법
오렌지 까는법

댓글